25년 2월, 디지털 마케팅의 흐름은 급격히 변화하고 있습니다. 인스타그램이 별도의 Reels 앱을 출시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, TikTok과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. 이러한 변화는 브랜드가 자신의 목소리를 더 잘 전달하고, 소비자와의 관계를 구축하는 데에 중요한 기회를 제공합니다. 특히, Substack와 같은 새로운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마케팅이 대두되며 독창적인 콘텐츠로 소비자와의 유대감을 강조하는 모습이 더욱 두드러집니다. 각 브랜드는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
디지털 마케팅의 전환점을 맞이하는 지금, IG Reels와 Substack은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새로운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.
📱 빅테크 & 스타트업
인스타그램, TikTok 공략을 위한 Reels 전용 앱 발표 가능성
인스타그램은 TikTok의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, 별도의 Reels 앱을 출시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. 이 앱은 TikTok과의 경쟁에서 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으로 보입니다. 미국 내에서의 TikTok 금지 법안이 통과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있습니다. 인스타그램, TikTok 공략을 위한 Reels 전용 앱 발표 가능성
- 별도의 Reels 앱 출시 검토 중
- TikTok 법적 불확실성으로 인한 변화
-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전략
TikTok, Creator Marketplace 종료 및 TikTok One 출시
TikTok은 기존의 Creator Marketplace를 종료하고 AI 도구를 활용한 TikTok One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발표했습니다. 이 새로운 플랫폼은 AI를 통한 캠페인 실행을 중심으로 하여 영향력 있는 마케팅의 방식을 재조명합니다. TikTok, Creator Marketplace 종료 및 TikTok One 출시
- Creator Marketplace 종료
- AI 기능 도입으로 영향력 마케팅 방식 변화
- 캠페인 실행 중심으로 전략 전환
🧪 과학 & 미래 기술
AI SaaS 가입 경험 개선 사례
Undetectable AI는 고객 조사를 통해 방문자들이 AI 사용으로 인해 비인간적인 콘텐츠가 만들어질까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. 이를 바탕으로 가입 프로세스를 최적화하여 가입률을 3% 증가시켰습니다. AI SaaS 가입 경험 개선 사례
- 가입 프로세스 최적화로 3% 가입률 증가
- 명확한 메시지와 사회적 증거 추가
- 효율적인 가입 절차로 개선된 전환율
앱 구독자 세분화의 궁극적인 가이드
Freemium 사용자부터 유료 가입자까지, 각 단계에 따라 맞춤형 전략을 제안합니다. 앱 구독자 세분화의 궁극적인 가이드
- Freemium 사용자에게는 유료 업그레이드를 유도
- 위험에 처한 사용자의 재참여 유도
- 성과를 기반으로 맞춤형 경험 제공
🎨 디자인 & 데이터 과학
브랜드 인식 조사를 수행하는 방법
Wynter는 브랜드 인식을 언급하여 정기적인 조사 방법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의 영향을 측정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. 브랜드 인식 조사를 수행하는 방법
- 6-12개월 간격으로 정기적인 조사 실시
- 신뢰할 수 있는 100명의 응답자 샘플 사용
- 즉각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빠른 데이터 제공
🔗 기타
Substack에서 마케팅을 하는 기업들
Tory Burch, The RealReal 등은 Substack을 통해 독창적인 콘텐츠로 소비자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. Substack에서 마케팅을 하는 기업들
- 브랜드 커뮤니티 형성
- 에디토리얼 스토리텔링과 제품 링크 결합
- 소통의 새로운 공간으로 기능
⚡️ 빠른 링크
이벤트 랜딩 페이지 템플릿
B2B 이벤트 랜딩 페이지의 핵심 요소에 대한 안내를 제공합니다. 이벤트 랜딩 페이지 템플릿
- B2B 이벤트 랜딩 페이지의 주요 요소 안내
소셜 케어: 더 행복한 고객을 위한 전략
소셜 미디어를 고객 경험 전략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. 소셜 케어: 더 행복한 고객을 위한 전략
- 고객 경험을 결합하는 새로운 접근 방법 제안
IG Reels와 Substack은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.
Marketing: 마케팅 핵심만 빠르게 잡아드립니다!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세계에서 필요한 정보를 간결하고 효과적으로 제공해 드리려 노력 하고 있습니다. 최신 트렌드, 성공적인 캠페인 사례, 실무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팁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. 최신 트렌드 분석 / 실제 성공 사례 / 실무 중심의 팁 최신 기술과 소비자 행동의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. 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는 #_.Marketing에서! 바쁜 하루 속에서도 트렌드를 놓치지 마세요. 원문 : TLDR |
![]() |
'하루5분.짧고 굵은 테크 > #_.Marke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달라지는 마케팅 패러다임: 실시간 데이터와 AI의 새로운 대화 (0) | 2025.03.05 |
---|---|
구글 검색의 진화: AI 시대에 맞선 전략과 브랜드의 미래 (1) | 2025.03.04 |
2025년 최신 기술 트렌드: 인공지능과 마케팅의 융합 (0) | 2025.02.28 |
2025년 마케팅 트렌드: 크리에이터 중산층과 챗봇 친화성 강화하기 (1) | 2025.02.27 |
2025년 마케팅 트렌드: Lush의 사례와 파트너십 마케팅의 힘 (0) | 2025.02.26 |